노동운동과 사회주의정치가 양날개, 힘찬 팔뚝이 되어 근본부터 바꾸어갑시다. 투쟁!

작성자
노동당
작성일
2023-02-08 16:42
조회
3906

<2023. 02. 07. 민주노총 제75차 정기대의원대회 노동당 나도원 공동대표 연대사>

 

노동운동과 사회주의정치가 양날개, 힘찬 팔뚝이 되어 근본부터 바꾸어갑시다. 투쟁!


존경하고 사랑하는 민주노총 대의원 동지들께 노동당 공동대표 나도원 인사드립니다. 투쟁!

윤석열 정권이 본색을 드러냈습니다. 노조를 흠집 내려는 노조회계공시, 경영계의 숙원이었던 파견법 개악, 그리고 온갖 노동개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공정거래위원회, 경찰청이 한통속으로 민주노조를 탄압하고, 국정원까지 나섰습니다. 그러나 110만 조합원이 한 몸으로 맞설 것으로 믿는데, 맞습니까?

의도는 분명합니다. 민주노조를 위축시켜 자본의 이익을 강화하려는 속셈입니다. 민주노조과 시민, 미조직 노동자를 갈라치고 지지층 결집으로 정권을 보위하려는 수작입니다.

그러나 결과는, 현장에선 자본과 어용노조의 담합, 사회적으로는 양극화 심화와 경제파탄, 정치적으로는 정부기관에 대한 불신, 그리고 종국에는 반헌법 정권의 몰락일 뿐입니다.

안전운임제와 노조법 2ㆍ3조에 대한 입장에서 보듯 민주당의 본색도 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기성 보수정치는 노동의 위기, 불평등 심화에 대해 그 어떤 해답도 내놓지 못합니다.

지금은 전면적 투쟁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민주노조운동을 지켜냅시다. 그리고, 노동운동과 사회주의정치가 양날개가 되고 힘찬 팔뚝이 되어 이 나라를 함께, 근본부터 바꾸어갑시다. 투쟁!